[예원 테라피] 식물이 주는 기쁨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원 테라피] 식물이 주는 기쁨

by steady22 2023. 6. 16.
반응형

예원 테라피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대에서 시작되었던 테라피와 식물을 기르면 새싹이 났을 때, 열매를 맺을 때 만나는 기쁨이 스트레스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고 합니다. 식물을 기르기 전에 역사와 목적을 알고 기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예원 테라피란?

미국 원예치료협회(AHTA)는 사회치료 원예치료는 즉 특정 치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훈련된 치료사가 촉진하는 원예치료와 식물 활동에 대한 개인의 헌신을 합니다. 원예 테라피는 식물과 직접 접촉하면 스트레스가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하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믿으며 원예 처리가 치료계획의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적극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원 테라피의 역사

원예의 사용은 기원전 2000년까지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시작되며 기원전 500년경 고대 페르시아인들은 아름다움과 향기, 흐르는 물과 시원한 온도를 포함하여 감각을 진정시키기 위해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고대 이집트 의사들은 정신병 환자를 위해 정원을 산책할 것을 처방했으며 유럽 르네상스 기를 거쳐 알렉산드리아와 고대 이집트에서 치료가 이루어진 최초의 징후입니다. 중세에는 수도원 병원 부지 내에 있는 식물은 우울한 환자를 힘 나게 할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정원은 신체적으로 정신적 질병을 모두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헥사코 테스트

헥사코는 캐나다에 거점을 둔 심리학자 팀의 기범 리와 마이클 애쉬튼은 2000년대 초에 만들어진 심리테스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헥사코란? 성격의 차이는 종종 5가지 넓은 차원

steadyprayer.com

 

 

원예가 정신위생 목적의 치료로 사용된 최초의 근대적 문서는 1800년대에 작성되었습니다. 벤자민 러쉬 박사는 농장에서의 현장 노동이 정신 질환을 가진 고객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처음 시사했습니다. 이 발견으로 서양의 많은 병원이 정신건강이나 발달장애를 가진 환자들의 치료적 치료를 시작하는 수단으로 원예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817년 현재 프렌즈 병원으로 알려진 이성을 빼앗긴 사람들을 위한 비호 시설은 환자의 회복을 돕기 위해 조경, 오솔길, 공원 분위기가 있는 환경을 건설했습니다. 1879년 프렌즈 병원은 치료에 사용된 최초의 온실을 건설하였으며 제1차 세계대전 후 원예 요법은 군인들의 재활을 돕기 위해 사용되었고 1940년대에는 가든 클럽 회원들이 정원에서의 활동을 군인들에게 제공했고 1960년에는 원예 요법에 관한 첫 번째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원예 요법의 제1 학위는 197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73년 원예 요법 전문가 그룹에 의해, 원예 요법 및 재활 협의회(NCTRH)가 설립되었습니다.

1988년에 미국 원예 요법 협회(AHTA)로 명칭을 변경하여 현재까지도 그 명칭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AHTA는 비영리 단체로 회원의 약 25%가 전문적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미국 원예 요법 협회(AHTA)의 미션은 첫 번째 치료 양식으로서의 원예 요법의 원칙과 실천에 관한 정보의 보급이며 둘째 원예 요법 실천자의 전문적인 성장 장려하고 셋째 원예치료사를 위한 전문적인 기준 확립과 자격 인정 과정입니다. 넷째 치료 양식으로서의 원예 요법의 영향에 관한 연구의 추진하며 다섯째 공중, 의료 업계, 학계 및 관련 직업에 대한 치료 양식으로서의 원예 요법이 옹호하며 여섯째 원예 요법의 교육 기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한국, 홍콩 등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원예 요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예원 테라피의 목적

치료적 원예 요법은 의료와 질병의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치료적 원예 요법의 핵심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이 회복성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치료 원예는 신체 활동, 사회적 기술 및 참여를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치료 원예에 포함된 활동은 크게 다르지만, 몇 가지 활동에는 파내기나 물 주기, 식물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관찰과 반복적인 행동, 식물의 라이프 사이클을 인간의 생활과 연관 짓기, 종자를 시작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식물의 성장을 통해 관리자가 기쁘게 되고 자신감을 키워 원예 활동에 대한 열의를 높일 수 있다고 제안되고 있습니다. 치료 원예가 몸과 마음 모두에 미치는 영향 및 좁은 공간에서 수행하는 능력은 치료 원예를 소규모 시설에 매력적인 선택지로 만듭니다. 메타 분석에 의한 광범위한 계통적 리뷰는 원예 요법의 유효성을 조사했으며 우울증과 불안 증상 감소, 스트레스, 기분장애, 삶의 질, 공동체 의식, 신체활동 수준 및 인지기능 증가 등 폭넓은 건강 결과에 대해 긍정적 연관성이 관찰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