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테라피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찾는 시간 되길 바랍니다.
놀이 테라피란?
놀이 테라피는 아이들의 탐구 충동을 이용해서 발달 및 후에 정신 건강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활용하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의미합니다. 놀이요법은 아이의 개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보완하는 효과적인 개입으로 전문가들에 의해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놀이와 놀이 테라피는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청년기 후기 및 청소년기 어린이에게 적용되며 돌봄 제공자 및 상담사와의 신뢰할 수 있는 관계 속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자기의 표현 프로세스를 통해 자기 경험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억제된 방법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나 젊은이의 경험이나 지식은 놀이를 통해 전달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인격 형성과 사회 발전에 필수적인 수단입니다.
놀이 테라피의 기원
어린이 놀이는 적어도 고대부터 공예품에 기록되어 있으며 18세기 유럽에서 루소라는 인물은 프랑스의 철학자이며 프랑스 혁명과 현대 정치, 경제, 교육 사상의 발전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계몽주의 시대의 진보에 영향을 미친 인물이며 루소는 아이들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방법으로 놀이를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저서 에밀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19세기 동안 유럽 교육자들은 놀이를 유아 교육에 필수적인 요소로 다루기 시작했으며 프리드리히 플레벨, 루돌프 슈타이너, 마리아 몬테소리, L.S. 비고츠키, 마가렛 로웬펠드, 한스 즐리거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헤리마인 허그 헬무트는 오스트리아의 정신분 학자이며 최초의 정신 분석가였으며 헤르마인 허그 헬무트는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장난감을 제공하고 아이를 분석하기 위한 놀이를 관찰함으로써 치료로서 놀이를 공식화하였습니다. 1919년 멜라니 클라인은 아이들을 분석하는 수단으로 놀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아이의 놀이는 기본적으로 어른과의 자유로운 교제와 같고, 그것이 아이의 무의식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고 믿었습니다.
안나 프로이트(1946년, 1965년)는 놀이를 치료사에 대한 애착을 촉진하고 아이의 정신에 접근하는 수단으로 이용했습니다. 지크문트 프로이트는 오스트리아의 신경학자이며 최초로 기록된 놀이 치료법을 설명한 사례는 1909년 지크문트 프로이트가 말 공포증을 앓고 있는 5세 어린이 '리틀 한스'와 함께 작품을 출간했을 때 였으며 프로이트는 일찍이 그를 힐끗 보고 아버지에게 한서의 플레이에 주목하고 아이를 도울지도 모르는 관찰을 제공하라고 권했습니다. '리틀한스' 사례는 아이의 어려움이 감정적 요인에 의해 처음 소개된 사례입니다.
부모와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테라피
부모와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테라피는 아이들이 학습 방법을 찾아 감정을 처리하고 주변 세계를 의미할 수 있는 증거 기반 접근법임이며 트라우마, 자폐증, 행동, 애착, 언어 등 몇 가지 이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놀이요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들은 트라우마를 통해 일하고 그것을 넘어 신뢰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방어적으로 반응하면 아이는 과거 트라우마 때문에 그들을 믿지 않으며 아이 중심의 놀이치료사와 함께 일함으로써 치료사는 아이와 관계되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아이와 개방되어 이전 또는 현재의 트라우마에 대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치료사는 아이가 자기 보호적이고 방어적인 방법이 아닌 마음을 열고 즐거운 방식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공감과 이해를 가지고 대응합니다.
자폐증 어린이들과 함께 부모 및 치료사가 이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놀이 기반 접근 방식인 Flortime을 개발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진단받은 자녀를 둔 이 프로그램이 성공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애착이란 아이와 1차 간병인, 보통 부모 사이의 감정적 유대감입니다. 애착 문제가 있는 아이는 그들의 주요 간병인에게 좋든 나쁘든 둘 중 하나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애착 문제에 놀이요법을 사용할 경우 자녀는 정서적 고립을 가질 수 있으며, 보다 깊은 수준에서 연결되어 있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이익이 되므로 놀이요법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